1코스 2코스 3코스 4코스 5코스 6코스 7코스
지도 크게 보기
2010.9.9 | 지도 크게 보기 ©  NHN Corp.
협재해수욕장->산방산

협재해수욕장->자구내포구(16.9km,49분소요)
->일과2리 (11.6km,37분소요)
->송악산입구(8.7km, 22분소요)
->송악산왕복(2.6km, 14분소요)
->산방산 (4.6km, 10분소요)

* 소요시간은 전문가가 순수하게 하이킹만한 시간입니다. 아마추어인 경우는 2~3배+관광시간 추가
* 주요관광지 요금 및 관광시간: 절부암(무료,30분), 자구내포구(무료,30분),송악산(무료,30분)

출발지 이동경로 코스특징
협재해수욕장 ->월령리->판포리해녀상휴게소->한경면사무소->한경면해안도로입구->절부암->차귀도입구->자구내입구 금릉마을 12번국도를 따라 한경면으로 넘어가는 코스이다. 분리대가 설치되어 있어 안전하고 바다가 한눈에 들어와 피로를 풀어준다. 고산 어촌계에서 운행하는 유람선을 이용하여 차귀도에 갈 수 있다.
자구내포구 ->수월봉입구->한장동->남제주군 경계 다리->신도포구->해안도로->일과2리(12번국도) 자구내포구에서 수월봉 사이 길을 따라 가면 수월봉 입구와 만나게 된다. 수월봉은 해발 77m로 정상에 오르면 차귀도가 보이고 제주 해안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.
일과2리 ->대정서초교->모슬포항->대정중입구->상모리->송악산입구 대정읍내를 지나는 코스이며, 모슬포항에서 도항선을 이용 가파도, 마라도에 갈 수 있다. 대정중학교를 지나 상모리에서 송악산을 보면서 곧은 길을 따라가면 된다.
송악산입구 ->송악산 입구에서 약 1.3km 거리이며 송악산 해안절벽까지 자전거를 가지고 올라갈 수 있다. 오르막이라 힘들지만 정상에 올라가면 산방산, 마라도, 가파토, 형제섬이 하눈에 들어와 전망이 뛰어난 곳이다.
송악산 ->송악산입구->해안도로->사계포구->산방산 송악산에서 내려와 송악산입구에 다다르면 해안도로 팻말이 있다. 이곳을 따라 가다 사계포구를 지나 해안도로가 끝나는 부분에서 좌측으로 올라가면 산방산이다. 해안도로 중간에 체육공원(야영장)이 있고 평탄한 코스이다.